* Class type
- Point : 점
- Vertex : polygon에 속한 점
- Primitive : 면의 최소단위
- Detail : 노드의 고유 속성
뭔 소린가 싶을 거다.
그래서 비교해본다.
box 노드로 생성한 박스의 세부 정보를 띄웠다.
노드의 위에 커서를 갖다두고
휠을 클릭하면 나온다.
우선 point 는 8개다.
정육면체의 point는 위에 8개니까.
vertex(vertices라고 쓰여있지만)는 24개.
각 면이 붙어있는 게 아니라 떨어져있다고 인식해보면,
면 6개 x 점 4개 = 24개 점
결론은 그렇다.
- Point : 점
- Vertex : primitive를 구성하는 점
난 일단 이렇게 이해하고 있다.
다음은
primitive와 polygon의 차이다.
위 스크린 샷은 circle 노드를 생성하고
그 중의 일부를 잘라낸 거다.
circle 노드의 현재 형태는 polygon이다.
그래서 divisions를 통해 몇 개로 나눌지도 고를 수 있고
Arc Type을 통해 자를 건지 말 건지도 선택이 가능하다.
그리고 면의 번호를 그룹지어
그 그룹을 blast노드로 삭제할 수도 있다.
하지만 Primitive Type을
primitive로 바꾸면?
면을 수정할 수 없게 됐다.
Primitive는 후디니에서 면의 최소 단위다.
그래서 더 이상 분할이 불가하다.
※ Polygon을 Primitive로 나누는 건 되지만
Primitive를 Polygon으로 나누는 건 불가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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